+ 경남사회평생교육원 +
     
 
 
 
 
 
 
 
 
   
수강신청
교육상담
 
 
수강신청 > 질문과답변
 
   
  [가장 많이 찾는 잘문] 결제방법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1-11-16 11:22     조회 : 2066    
-수강료 결제방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수강신청 접수한 과목의 결제 방법으로는

신용카드,실시간 계좌이체, 온라인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할 때 지불실패가 나옵니다.

지불 실패 원인이 다음과 같은 경우일 때 다음 내용들을 확인해 주세요.

1) 지불실패 원인이 사용자 인증 정보 누락일 경우는

    신용카드 지불 입력 창에서 정보를 모두 입력하셨는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지불실패 원인이 유효기간 오류 또는 만료로 나올 경우는

    신용카드의 윗면 유효기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지불실패 원인이 비밀번호 상이로 나올 경우는

    신용카드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입니다.

    카드의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셨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지불실패 원인이 비밀번호 오류 횟수 초과로 나올 경우는

    신용카드 비밀 번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하신 경우입니다.

    해당 일에는 사용하신 신용카드의 모든 거래를 하실 수 없으니 

    비밀번호 입력시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비밀 조회 문의는 사용하시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중복결제가 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신용카드로 결제 하실 때 확인 버튼을 더블 클릭 하거나 지불 중 일 때 새로고침을 하는 경우

간혹 중복 결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후 중복 결제가 되었을 경우, 반드시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 확인 후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신용카드 중복결제란, 결제하신 금액이 청구서에 이중청구가 되신 경우입니다.

 
-인터넷 안전결제(ISP)란 무엇인가요?

2003년 10월 1일 부터는 국민카드와 비씨카드의 경우에는 기존의 신용카드번호/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는 전자상거래(인터넷쇼핑몰)가 불가능 합니다.

BC/국민카드사의 안전결제(ISP)서비스는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등의 회원정보를

거래시 입력할 필요없이 고객님께서 안전 결제(ISP)비밀번호만 입력하기 때문에

사기 쇼핑몰에 의한 정보 유출이나 해킹에 의한 정보 도용이 근본적으로 차단되어

고객님의 인터넷 쇼핑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 드립니다.

- 변경 전 : 카드번호, 카드 비밀번호, 유효기간, 주민등록 번호 입력 후 결제.

- 변경 후 : 카드종류 선택 후 안전결제(ISP) 비밀번호 입력 후 결제.

- 10만원 미만의 거래인경우 : 인터넷안전결제(ISP)로 결제.

- 10만원 이상의 거래인경우 : 인터넷안전결제(ISP) + 공인인증서로 결제.


온라인 쇼핑몰에서 BC/국민카드사로 결제를 하실 경우에 반드시

인터넷 안전결제(ISP)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를 완료했는데, 수강취소 및 환불이 가능한가요?

개강일을 기준으로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환불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1) 학습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가. 개강전 - 전체 환불

  나. 총 수업일수의 1/3경과전 - 납입금의 2/3 상당액

  다. 총 수업일수의 1/3∼1/2 경과전 - 납입금의 1/2 상당액

  라. 총 수업일수의 1/2 경과후 - 반환하지 아니함


2) 학습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가. 수업시작 전 - 학습비 전액 환불

  나. 수업시작 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 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

단, 카드, 입금 수수료는 공제


 

-환불처리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고객센터로 수강 취소와 함께 환불을 요청합니다.

2) 환불 첨부 서류는 환불 신청서, 환불 받으실 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을 준비하여

    팩스로 보내신 후 고객센터로 확인전화 해 주시면 됩니다.

3) 신청접수 후 일주일 이후에 해당 계좌로 입금되며, 납부하신 수강료 중 카드수수료 등

    금융 기관에서 공제한 금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입금 수수료는 공제합니다.

 

-소득공제 영수증은 어디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이수하신 과목에 대한 소득공제영수증은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에 매년 12월 경 공지가 올라가므로

  확인하여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